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2024 배드민턴 흥행 나아가는데 한걸음, 대한배드민턴협회 <승강제리그> 확대

기사승인 2024.04.12  17:42:05

공유
default_news_ad1
대한배드민턴협회가 주최하는 2024년도 배드민턴 승강제리그가 역대 최대 규모인 166개의 리그로 참가자들을 맞이한다. 대한배드민턴협회는 2022년 대한체육회에서 실시한 승강제 리그사업 신규종목 공모사업에 배드민턴이 선정되어, 2022년에는 62개, 2023년에는 129개의 리그를 성공적으로 운영한 데 이어 2024년에는 166개의 리그로 더욱 확장된 규모로 새로운 시즌을 시작한다.

자료제공 : 대한배드민턴협회(http://www.koreabadminton.org)

   
▲ 사진제공 : 대한배드민턴협회
이번 승강제리그는 배드민턴의 흥행과 다수의 참가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시도협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다. 5단계 피라미드식 승강시스템을 통해 승격과 강등이 이루어지는 이 리그는 전문체육과 생활체육의 연계를 강화하며 배드민턴의 관심을 높이고, 배드민턴 인구를 넓히기 위한 활발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한배드민턴협회는 이번 승강제리그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실시간 중계방송을 통해 네이버 스포츠와 BKA TV를 통해 라이브 방송을 제공하며, 참가자들의 열정과 경기의 열기를 팬들에게 전달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사진제공 : 대한배드민턴협회
뿐만 아니라, 대한배드민턴협회는 리그 운영 시도에 전담 관리자를 채용하고, 안전사고 대비를 위해 주최자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하여 참가자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후원을 받아 승강제리그 운영을 지원하여 지역 주민의 생활체육 참여율 향상과 건강증진에 힘쓰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대한배드민턴협회는 배드민턴의 인기 상승과 스포츠 활성화에 힘쓰며, 앞으로도 승강제리그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 및 활동을 펼쳐 열정적인 참가자들과 팬들을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계속해서 지역별 생활체육 참여율을 높이고 건강한 체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대한배드민턴협회는 더 많은 노력을 할 계획이다. 

   
 
 
 
 
 
 
 
 

☏ 문의 : 대한배드민턴협회 리그운영팀(02-421-2723)





 

배드민턴데일리 webmaster@badmintondaily.kr

<저작권자 © 배드민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