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2019 말레이시아마스터즈배드민턴선수권대회

기사승인 2019.01.21  18:29:34

공유
default_news_ad1
 
- 손완호 세계최강 첸룽 꺽고, 올시즌 첫대회 말레이시아 마스터즈 남자단식 우승 
- 끝까지 집중력 잃지 않고, 완벽한 네트플레이와 날카로운 스매시로 쾌승 

   
 
한국 배드민턴 에이스 손완호(인천국제공항)가 2019 시즌 첫번째 국제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손완호는 15일부터 열린 BWF 월드투어 말레이시아 마스터즈 (PERODUA Malaysia Masters 2019) 남자단식에서 세계최강 중국 첸룽 (CHEN Long)을 세트스코어 2-0 (21-17, 21-19) 로 이기며 정상에 올랐다. 이번 대회는 BWF 슈퍼시리즈 500 대회로 주요 세계 랭커들이 참여하였다. 

   
 
손완호는 1세트 초반 첸룽의 공격적인 플레이로 고전하였으나, 완벽한 네트플레이를 선보이며 14-14로 동점을 만들고, 승기를 잡아 마지막에 날카로운 크로스 스매시로 1세트 (21-17)를 마무리 지었다. 세계최강인 첸룽은 쉽게 물러나지 않았다. 2세트에서는 어느 한쪽이 우세하다고 할 수 없는 팽팽한 접전을 이어갔다. 하지만 손완호는 시종일관 집중력을 잃지 않았고, 중간중간 허를 찌르는 날카로운 스매시와 헤어핀에서 우위를 점하며 경기를 승리로 마무리 했다. 
 
2016 리우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첸룽은 손완호와의 전적에서 11-6으로 앞서고 있어, 현지에서도 첸룽의 우승을 전망하였다. 하지만, 전년시즌 세계랭킹 1위에 오른 적도 있는 손완호의 경기운영과 무결점 네트플레이가 돋보였다. 클리어는 앤드라인에 늘 걸쳤고, 헤어핀에서는 우위를 차지했으며, 스매시는 여느때 보다 날카로웠다. 
 
   
 손완호 2019 시즌 첫대회 말레이시아마스터즈 우승
손완호의 우승은 배드민턴 국가대표팀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최근 안재창 감독을 중심으로 새로운 코치진이 꾸려졌고, 국가대표 선수들이 사용하는 라켓 등 용품 후원사를 요넥스로 바꾼 이후 첫번째 대회이기 때문이다. 대표님 에이스로써 좋은 출발을 보인만큼 올시즌 작년과는 달라진 배드민턴 국가대표팀의 활약이 기대된다. 
 
   
 
국가대표 선수들은 다음주 인도네시아 마스터즈 DAIHATSU Indonesia Masters 2019 에 참가한다. 손완호는 요넥스 아스트록스 99 (ASTROX 99) 라켓을 사용한다. 
 
기사제공 : 요넥스 코리아, 사진제공 : 세계배드민턴연맹

 

배드민턴데일리 webmaster@badmintondaily.kr

<저작권자 © 배드민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